성격이 좀 음침하긴 합니다만, 문화를 즐기는 부분에 있어서만큼은 너무 시니컬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싶군요.
즐거웠습니다~ 그리고 오늘 날씨 정말 춥네요~
스샷만 보고 '우와~ PSP 넘 가지고 싶다!!' 라고 생각했습니다만 플레이 영상을 보고 좌절...;;;
뭐, 포터블이니까요 포터블... 나름 잘 이식한것 같지만, 그다지 끌리진 않음.(무엇보다 PSP없음)
그래서 다시 시작한게...
ps2용 페르소나!
차세대기들도 재미있긴 하지만, 개인적으로 아직도 PS2가 더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... 라기보다는 차세대기로 하고싶은 게임은 대부분 PC로도 나오니까...;;;(뭐, 레이싱게임은 엑박360의 트리거 버튼이 좋긴 합니다.)
한참 유행할때는 할만한 게임이 없다고 투덜거렸습니다만,
지나고보니 PS2가 물건은 물건입니다.(라기보단 차세대기는 더 할게 없...)
사실 북한문제에 대한 정보자체는 그 동안 이 분야의 전문가들의 주장과 크게 다를 것은 없다.
그렇다고 폭로된 모든 정보가 확실하다고 볼수도 없고.
문제는 이게 대놓고 공개가 되고, 각 나라가 가진 패를 그대로 드러놓게 되어 외교상의 문제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인데...
외교란 그야말로 국가의 이익을 건 총성없는 전쟁인데, 이게 국민의 알 권리라는 이유만으로 공개해도 되는 것인지 모르겟다. 개인적으로는 처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.
공개 되었을때 부적절하다고 생각되는 발언도 많을 것인데, 이건 어쩔 수 없다고 본다. 공식적인 발표가 아니라 각 나라들 외교 과정의 솔직한 대화들 이니까.
문제라면 각 나라의 보안과 위키리크스의 관음증이 문제겠지.